본문 바로가기
꿋꿋한 일상

[하루기록] 그냥 오늘 하루..

by 나는내길 2022. 10. 11.
반응형

## 느낀 점 

* 나는 '임상 심리'라는 분야를 알기 위해 1년 정도의 시간을 온전히 투자했다.  

I spent almost 1 years studying clinical psychology.

막상 임상 심리 수련을 받다 보니, 주변에 다른 많은 새로운 분야가 보였다. 

while I am trained, it turned out that other close fields make much value.

코칭, 비즈니스, 헬스케어, 형식으로는 글, 그림, 영상

coaching, business, and health care / writing, drawing, and video as formats

그중 내가 가장 자신 있고, 생산성 있고,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것은 무엇인가? 그곳에서부터 시작하면 될 것이다. 

It would be enough starting from which of them I'm proud of, and is productive, and noticeble to others.

내일도 호기심 있는 태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태도로 하루를 보내자.

고슴도치 컨셉트란? (1) 무엇에서 최고가 되는지 알고 있는가? (2) 경제 기준을 비롯한 경제 엔진의 동력을 잘 알고 있는가? (3) 무엇(어떤 서비스, 아이디어)이 우리의 열정에 가장 잘 붙일지 알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 주변으로부터 배운 것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키우기 위해서 회사에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식이다.  (by 유튜버 이안)

Ohe way to develop what I really want to devote to is to make money by working for a company.

*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의견을 피력하고 설득시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오늘 PGR 들으면서..)

It's very attractive to express and convince others my opinion.

반응형